Notice 

팔라우 드림 다이버스 투어에서 알려주는 공지사항입니다

팔라우 여행전 알아주시면 좋은 정보와 이슈등을 안내하고 있습니다


궁금하신 사항은 예약문의를 통해서 문의해주시기 바랍니다

중요한 팔라우 여행 TIP !!

팔라우드림
조회수 2893



■ 여권 및 비자

팔라우에 도착하면 30일 관광비자가 발급되며, 최고 두 번까지 연장이 가능하다.

하지만 여권의 경우 유효기간이 6개월이상 남아있어야 하며, 반드시 귀환 티켓을 가지고 있는가를 점검한다.

또한 비자를 연장하는 사유가 분명하고, 그 기간 동안 체류할 호텔, 체류기간 중 필요한 경비를 지참하고 있는가도 확인한다.

그다지 주민이 많지 않고 서로간에 사정에 밝은 점을 감안한다면 사실상의 불법체류는 불가능하다.



■ 입국 절차

입국 조사관 수가 3~4명에 불과하므로 입국 수속이 다소 느릴 수 있다.

팔라우 입국 시 왠만한 짐 가방은 직접 열어서 확인하니 주의가 필요하다.

( 추장의 TIP : 다이빙 장비 경우 거의 확인 하지 않으니 담배나 주류등은 거기에 넣으세요 ^^)


마약 소지 여부를 검사 하기 때문에 입국심사는 까다로운 편이다.

만약 마약을 소지하고 있다가 적발될 시 20년 형에 중형에 처해질 수도 있으니 유의해야 한다.


■ 세관 및 검역

2013년 8월15일 이후 세관 통과 시 주류 1인 1병 2리터와 담배 한 갑(20개비) 이상은 반입이 불가능 하다.

그 이상의 수량은 입국 시 관세를 부과한다


한국에서 출국 시 면세점에서 다시 한국으로 가져오기 위해서 구입하시는 담배 +개인 소비를 위해

개봉된 담배에 대해서도 모두 적용된다.

세관원이 직접 짐을 풀어서 꼼꼼히 확인 하니 주의가 요망된다.

또한 일일이 확인하다 보니 통관이 무척 느리고 이로 인해 시간이 많이 지체된다고 하여 세관원에 지시에 불응하거나 시비를 걸 경우 현지 경찰에 체포될 수 있으니 유념 해야 한다.

 (참고로 팔라우에는 한국 대사관이 없다.)


■ 출국

출국은 약간 복잡하다.

우선 1층에서 보딩을 하고 짐을 부친 후2층으로 올라가서 출국 신고장을 통과해야 한다.

화장품등 액체류와 라이터등은 무조건 압수한다. (꼭! 붙이는 짐에 넣으세요)


(한국에서 출발할때는 미스트같은 화장품소지가 가능했지만 팔라우에서 출국시에는 모두 압수한다는 점을 잊지마세요^^)



■ 기타

 - 수화물 1인 1개  23kg 초과시 kg당 9,800원 이나 물어야 하므로 주의!

 - 입국심사시와 출국시 돌아가는 티켓을 확인하니 반드시 잘 챙겨야한다 (특히 e-티켓)

   혹시 여권 분실에 대비해 복사본이나 스마트폰에 사진저장을 해두자

 - 입국서류 작성시 본인이 묶을 호텔정도는 알아두자 (입국 심사대에서 묻는 경우가 많다)

 - 환전은 안되니 달러를 미리 준비하고 비상시에는 cd기를 이용해야 한다(원화 사용 못함)

 - 슈퍼마다 물건 값이 다르다. 

  (라이터의 경우도  $ 1 이상 차이 나는 경우도 있으니 가이드의 도움을 받으세요)

 - 열대성기후라 스콜을 만나는 경우가 많으니 방수형 윈드자켓이나 긴팔 한 벌, 접이 우산 정도는 가져가자

    (추장의 TIP : 선크림,창모자,선글라스,쪼리..많이 탄 경우 알로에제품의 피부진정크림은 필수)

- 전압이 v 110 이니 돼지코를 준비하자

- 선물은 살 만한 것이 많지 않으니 미리 인천면세점에서 구입하는 것도 아이디어

- 유아 동반시 오리배등의 유아용품을 준비하면 좋다

- 바다 행사 시 추울 수 있으니 의류를 챙기고 , 산호에 베어 다칠 수 있으니 비상약을 가지고 다니자

- 다이버는 c- 카드와 윈드자켓 필수



 



0

INSTAGRAM


 팔라우 현지 강사님 ID : palaudreamtour

한국 예약 담당자님 ID : palaudreamtour7